본문 바로가기
등산장비

프랑스 명품인 오피넬 나이프.....

by 날라리 산행이야기 2010. 11. 10.

 

프랑스 명품 칼인 오피넬 나이프 구입...

프랑스 국가내에서 100대 명품제품이며, 뛰어난 장인정신으로 전통적인 국가재산 목록으로 등재된 나이프이다.

 

여태까지 맥가이버 칼을 가지고 다녔었는데 앞으로는 오피넬 나이프를 가지고 다닐생각....ㅎㅎ

근데.....너무 날카로운게 탈이다....^^;

 

 

 

 

 

 

 

 

 

 

 


제품 사양

* 소재

- 칼날 : 고강도 Sandvik 12c27 스테인레스강
- 손잡이 : 너도밤나무(Beech)

* 사이즈 : 10 cm 전후(칼날 기준)

* 중량 : 40 g 전후
참고용 제품 사이즈

- 오피넬 에필레8 (칼날 : 8 cm, 손잡이 : 10 cm)
- 오피넬 에필레10 (칼날 : 10 cm, 손잡이 : 12 cm)
- 오피넬 에필레12 (칼날 : 12.5 cm, 손잡이 : 14.5 cm)
제품 특징

○ 110년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의 오피넬(OPINEL)에서 출시한 아웃도어용 접이식 칼 입니다.

○ 오피넬 클래식의 변형 모델로서 자연스러운 곡선과 기능성을 강조한 모델입니다. 날렵하면서 날카로운 칼 끝모양새로 낚시, 아웃도어에서의 식탁용으로 애용되는 제품입니다.

○ 너도밤나무(Beech)를 사용한 손잡이 부분은 그립감이 뛰어나며 표면에 나무보호용 도포제를 입혀 쉽게 썩거나 수축, 뒤틀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습기에 의해 녹이 슬수 있는 탄소강을 대신해 크롬을 첨가한 스테인리스강(Stainless Steel)으로 칼날을 제작하여 녹이 슬지 않고 내마모성이 좋아 날이 쉽게 닳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 칼날에 새겨진 INOX는 프랑스어로 스테인리스 강을 뜻하는 아시에 이녹시다블(acier inoxydable)의 약자로 녹이 슬지 않고 날이 쉽게 닳지 않아 관리가 쉬운 스테인리스강 소재를 사용한 제품에만 새겨져 있습니다.

○ 칼날과 손잡이의 중간부분에 오피넬만의 안전장치가 설치되었습니다. 안전장치를 약간 돌리는 것만으로도 칼날이 고정되어 사용하거나 보관할 때 쉽게 칼날이 접히거나 빠지지 않아 안전합니다.

○ 접혀있는 칼날을 빼기 용이하도록 칼 등부분에 홈이 파져있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 곡선의 아름다움과 사용의 편리함을 생각한 각도로 펴지도록 설계되어 칼날을 다 폈을 때 손잡이와 일직선으로 펴지지 않습니다. 칼날이 고장난 것이 아니니 억지로 칼날을 펴지 마십시오.

○ 칼날과 안전장치, 손잡이 부분에 오피넬의 로고와 칼날의 소재, made in FRANCE를 나타내는 문구가 음각되어 오피넬(OPINEL) 사용자만의 품격을 보여줍니다.

○ 나무로된 손잡이의 특성상 공기 중 습도가 높을 경우 칼집 부분이 팽창하여 제품이 뻑뻑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사항

○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고, 어린이 혼자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 칼을 비롯한 날카로운 도구가 많으므로 부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특히, 펴고 접을때 손가락의 위치에 주의하십시오.

○ 화기 및 고온의 물체를 피해주십시오.

○ 취급이나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한 탈색 및 오염, 제품의 형태변형 및 수축된 제품은 교환이 불가능하오니 위의 사항을 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니터 해상도, 밝기, 컴퓨터 사양, 이미지에 따라 약간의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사항(관리방법)

○ 제품 본연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절대 사용 하지 마십시오.

○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고, 어린이 혼자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 칼을 비롯하여 날카롭고 위험한 도구가 많으므로 사용시 부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특히, 펴고 접을때 손가락의 위치에 주의하십시오.

○ 사용 시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화기 및 고온의 물체를 피해주십시오.

○ 취급이나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한 탈색 및 오염, 제품의 형태변형 및 수축된 제품은 교환이 불가능하오니 위의 사항을 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니터 해상도, 밝기, 컴퓨터 사양, 이미지에 따라 약간의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피넬(OPINEL)
1890년, 프랑스의 칼 제조 장인인 죠셉 오피넬(Joseph OPINEL)은 알프스의 산악인들을 위한 주머니칼을 제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제 백십여 년이 지난 지금도 이 오피넬 나이프는 전 세계 140여개국에서 아웃도어용 나이프의 전통과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985년, 영국 런던의 "빅토리아 & 앨버트 박물관"에서 "세계의 가장 아름다운 상품 100選"에 "오피넬 칼"이 선정되었으며 1989년, 프랑스의 대표적인 백과사전인 "라루스"에 "프랑스의 전통적인 국가재산 목록"으로 수록되었습니다.

1995년, "오피넬 칼"은 "국제 Family기업 200년 협회"가 주는 "에노키안 최고상 (Le Grand Prix des Henokiens)"을 수상하고 미국 뉴욕의 "현대 미술 박물관"에 "오피넬 칼"이 "French country knife"라는 이름으로 소개되어 현재 프랑스를 대표하는 아웃도어 나이프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